[서울=내외뉴스통신] 이기훈 기자 = 대학내일20대연구소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의 20대 남녀 600명을 대상으로 20대가 부모님 또는 멘토·스승님에게 주고 싶은 선물 브랜드와 20대가 받고 싶은 선물 브랜드가 무엇인지 각각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본 설문에는 패션·잡화와 가전제품 등 부모님 또는 멘토·스승에게 주고 싶은 선물 품목은 13가지, 20대가 받고 싶은 선물 품목은 11가지가 포함돼 있다.

먼저, 20대가 부모님 또는 멘토·스승님에게 주고 싶은 선물 브랜드를 품목별로 살펴보면, 이들은 지갑 닥스(24.3%), 아웃도어 의류 K2(23.5%), 남성 정장 마에스트로(31.0%), 여성 화장품 설화수(22.0%), 남성 구두 금강제화(33.8%), 여성 가방 버버리(21.5%), 휴대폰 삼성 갤럭시(62.0%), 김치 냉장고 삼성 지펠(36.7%), 세탁기 삼성 버블샷(48.8%), TV 삼성전자(49.3%), 실손보험 삼성화재(43.8%), 건강검진 병원 세브란스 병원(29.5%), 호텔 신라호텔(35.8%)을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꼽았다.

다음으로, 20대가 받고 싶은 선물 브랜드를 품목별로 살펴보면, SPA 의류 유니클로(20.8%), 악세서리 스와로브스키(31.8%), 지갑 몽블랑(25.2%), 남자 향수 존바바토스(21.4%), 여자 향수 랑방(31.7%), 휴대폰 아이폰(59.2%), 노트북 애플(41.7%), 카메라 캐논(48.8%),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20.8%), 놀이동산 에버랜드(62.0%), 워터파크 캐리비안베이(59.8%)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를 진행한 대학내일20대연구소의 김영기 수석연구원은 "자신이 받고 싶은 선물 브랜드와 부모님 또는 멘토·스승님에게 드리고 싶은 선물 브랜드에는 차이가 보였다" 면서 "그러나 20대는 선물을 주고 받는 것에 큰 의미를 부여하는 연령대다. 받고 싶은 선물만큼이나 드리고 싶은 선물에도 그 브랜드에 대한 20대의 신뢰와 선호가 반영됐다고 볼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20대의 선물에 대한 니즈를 엿보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위 조사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내일20대연구소 홈페이지(www.20slab.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hhs1215@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42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