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문상혁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최고위원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군 시절 특혜 의혹과 관련, "아들 서씨와 가까운 사이인 추 장관 보좌관이 국방부에 문의 전화를 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15일 밝혔다.

추 장관 부부가 2017년 6월 아들의 휴가 연장을 국방부 민원실에 문의했다는 기록이 남아있다는 지적과 관련, 추 장관은 전날 대정부질문에서 "제가 전화한 사실은 없다"고 답변했다. 이에 야당은 계속 공세를 이어갔다. 정치권 일각에서는 추 장관이 직접 민원실에 전화했다는 부분은 납득하기 어렵다는 분위기다. 

김종민 최고위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당시 당대표였던 추 장관이 단순히 민원전화를 한다는 게 상식적으로 납득이 안 간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에 대해 김 최고위원은 "문구는 부모님 전화라고 돼 있지만, 당시 군 지원반장은 누군가에게서 문의 전화가 왔었다는 얘기만 전달받고 서 일병에게 물어본 것"이라며 "국방부가 민원 당사자의 신원을 확인한 내용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전날 추 장관이 남편의 전화 여부에 대해 "남편에게 물어볼 형편이 못 된다"고 말한 것과 관련해서는 "그분의 건강 상태와 관련해 개인 사정이 좀 있는 것 같다. 정확히는 모르지만, 확인이 원활한 상태는 아닌 것 같다"고 전했다.

 

 

nasa745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461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