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인스타그램 통해 실시, 정답자 추첨 블루투스 키보드 등 지급

[전남 =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서해해경청이 해양안전문화 확산과 대국민 소통활성화를 위해 SNS 해양안전 퀴즈이벤트를 실시한다.

서해해경청(청장 김도준)이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블루투스 키보드와 팀블러 중 1개가 증정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SNS 인스타그램에 접속해 ‘서해지방해양경찰청’을 검색 후 팔로우와 ‘좋아요’를 누른 다음, 인스타그램 메시지(DM)로 퀴즈의 답을 보내면 된다.

퀴즈는 3문항으로, 수상레저 기구를 조정할 때는 □□□□ □□□□ 조종면허증, 바다에서는 □□□□ 착용, 음주 운항의 단속 기준은 □.□□ 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오늘 22일(화) 서해해경청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된다.

서해해경청 이벤트 담당자는 “자동차를 운전할 때는 운전면허증이 반드시 필요하듯 수상레저 기구를 조종할 때에는 ‘동력수상 레저기구’ 조종면허증이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또 “차량에서 안전벨트가 생명벨트이듯 바다에서는 ‘구명조끼’가 필수이며, 음주운항의 단속 기준은 육상과 같은 ‘0.03’%임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478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