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광주시장·조대 장미의거리,
향후 2년간 시장당 최대 10억원 지원 받아 시장활성화에 큰 기대

[광주=내외뉴스통신] 서상기 기자

15일 광주 동구의 남광주시장과 조대 장미의거리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문화관광형 특성화시장 육성 사업’에 선정됐다고 이병훈 의원은 밝혔다.

‘문화관광형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1년도 전통시장 상점가 활성화 사업’의 한 분야이며 지역의 문화·관광자원을 연계해 시장 고유의 특징과 장점을 집중 육성하는 사업이다.

광주의 대표적 전통시장 중 하나인 남광주시장과 대학상권의 특성을 지닌 조대 장미의거리는 이번 사업선정으로 내년부터 2년 동안 국비와 지방비 최대 10억원을 지원받아 특화시장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사업으로 남광주시장은 문화장터 공연무대 설치, 통로 디자인 및 환경개선 등의 기반시설을 개선하고 비대면 상거래 육성 및 서비스 고도화에 들어가며, 조대 장미의거리는 협동조합 비즈니스모델 개발, 조선대와 연계한 추억박물관 운영·예비창업가 작업 및 판매점포 조성, 추억이 있는 거리 조성에 나선다.

이병훈 의원은 “남광주시장과 조대 장미의거리가 아시아문화전당과 예술의 거리, 양림동 역사문화마을 등과 연계한 문화관광형 특화시장으로 발돋움하고 지역 내 다른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예산확보에도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이병훈의원은 지역상권활성화등 온라인 플랫폼 구축등 소상공인법을 발의한 바 있으며,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진흥공단을 통해 예산확보를 위해 노력해 왔다.

sski700@nate.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487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