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 수급난 극복 위한 단체헌혈 실시
혈액수급 ‘빨간불'.... 동해해경청,동해해경서 동시에

[동해=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동해해양경찰청(청장 김영모)과 동해해양경찰서(서장 정태경)가 코로나19 여파로 혈액 보유량이 급감함에 따라 16일 오전부터 각 청사 주차장에서 혈액 수급난 극복과 함께 ‘6천7백 헌혈 영웅’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헌혈을 실시하고 있다.

 ‘6천7백 헌혈 영웅’은 올해 제67주년 해양경찰의 날을 의미하는 6700명의 해양경찰이 릴레이 형식으로 헌혈운동을 펼침으로써 코로나19 장기화 및 거리두기 강화, 태풍 등으로 악화된 혈액 수급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행사로서 동해해경청과 동해해경서에서 동시에 헌혈버스를 이용해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헌혈 행사에는 동해해경 경찰관을 비롯한 의무경찰 등 60여명이 참여했으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과 함께 손소독제를 이용 개인방역을 철저히 하는 한편 헌혈 시에도 거리두기를 시행 한번에 2명씩만 채혈을 실시했다.

동해해경 관계자는 “성금기부와 더불어 해양쓰레기 수거 봉사활동을 펼쳤다”며 “앞으로도 국민들과 어려움을 나누는데 초점을 맞추고 사회공헌 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동해해경서는 지난 2월과 4월에 이어 세 번째, 동해해경청도 5월에 이어 두 번째 단체 헌혈을 실시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530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