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추미애 장관 아들 병역 특혜 의혹을 두고 여당에서 비호를 이어가는 가운데 야당 의원들이 총공세에 나섰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7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아들 병역 특혜 의혹에 대해) 변명으로 일관하니까 검찰, 국방부, 권익위 등 국가 중요기관이 모두 망가졌다"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나라를 지키라는 국방부는 추 장관을 지키는 추방부, 서 일병 지키는 서병부 돼 군의 신뢰가 훼손되고 있다”며 “국민권익위원회는 정권권익위로 추락하고 있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이어 "대통령 휘하의 중요 국가기관 3곳이 개인 한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 신뢰가 무너지는 현실을 방치하면 안된다"며 "추 장관이 신속히 본인 거취를 결정하고, 문재인 대통령이 해임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도 추 장관 비호에 나선 국방부를 향해 날선 비판을 쏟아냈다.

김 위원장은 17일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최근 국방부의 추 장관 아들 관련 발표를 보면, 국방부가 역시 정치화돼 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며 "과연 국방부가 이런 자세로 전 군을 이끌어 갈 수 있는지 의심을 금치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특히 김 위원장은 전날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이 추 장관 아들의 군 복무를 "안중근 의사의 말을 몸소 실천한 것"이라고 표현한 것을 두고 "최근 정치권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발언을 보면 일반 국민이 상식적으로 판단이 불가능할 정도의 발언들이 쏟아진다"며 "과연 이래서 우리나라가 정상적인 국가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매우 회의적인 생각이 든다"고 비판했다.

한편, 야당이 총공세를 예고한 가운데 추 장관은 이날 오후 다시 국회의 대정부질문에 답하게 된다. 국방부 민원실에서 전화를 받았다는 사람이 '목소리가 여성이었다'고 전날 밝힌 가운데 이것이 위증인지 오해인지 추 장관이 어떤 해명을 내놓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541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