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10월 3일 개천절 집회를 즉각중지하고, 국민의 힘은 전광훈방지법 상정에 동참하라"고 밝혔다.

민주당 행안위 위원들은 17일 발표한 기자회견문을 통해 "개천절 집회를 강행하려는 극우세력에게 단호하게 경고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위원들은 "2주간 수도권에는 거리두기 2.5단계가 적용되어 자영업자는 폐업 직전에 몰렸고, 실제로 수많은 일자리가 사라졌다"며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일상이 멈추고, 일자리를 잃은 국민들은 8.15집회와 전광훈을 한 목소리로 원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온 국민이 외출을 자제하고 영업시간을 줄여가며 인내하고 또 인내했음에도 불구하고 극우세력은 또 다시 개천절 집회를 강행하려 하고 있다"며 "국민에게 이렇게 크나 큰 고통을 주고도 느끼는 바가 없는가?"라고 물었다.

그러면서 "즉각 개천절 집회 개최 계획을 중단할 것을 강력히 경고한다, 개천절 집회에 대해 정부도 법과 원칙에 따라 엄중하고 단호하게 대응해 줄 것을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국민의힘이 8.15 집회 관련 후속 입법안인 「집회 시위에 관한 법」과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상정을 반대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극우세력의 몰상식한 행동에 강력한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 첫 걸음이 전광훈방지법의 상정"이라며 "코로나 2차 대유행을 일으킨 8.15집회와 같은 집회가 다시는 개최될 수 없게끔 국회에서도 강력하게 대처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만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위원들은 국민의힘을 향해 "진정으로 ‘국민의 힘’을 두려워 한다면, 예고된 개천절 집회에 단호하게 반대할 뿐만 아니라 정치적인 입장 차이를 국민의 안전보다 먼저라고 여겨서는 안된다"며 법안상정에 협조해 줄 것을 촉구했다.

앞서 지난달 광복절 집회를 주도했던 일부 보수단체 등이 이날 개천절 대규모 집회 강행을 예고하면서 정부와 또다시 갈등이 빚어지고 있다. 일각에서 개천절 집회가 코로나19 재확산을 몰고오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공권력을 동원해서라도 집회를 막겠다는 입장이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559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