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들의 지친 심신을 위로해 줄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서울시는 11월 13일, 20일에 영화 상영회 <영화, 초상을 말하다>를 진행해 사람과 사회 등 전시주제와 관련된 영화를 선정하여 감상한 후 전문가와 함께 심도 있는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11월 13일(수)에서는 영화 <완득이>를 함께 감상 후 박재동 만화가(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와 함께 ‘경계인의 펀치’라는 주제로, 20일(수)에는 <무산일기>의 박정범 감독과 ‘이방인’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영화, 초상을 말하다>는 11.20까지 매주 수요일 시립미술관 지하 1층 세마홀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과 신청방법은 2013 서울사진축제 홈페이지(www.seoulphotofestiva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서울시는 12월 1일(일)까지 서울시립미술관 본관에서 ‘2013 서울사진축제’를 개최해 사진, 미술과 영화 등 다른 종류의 문화예술을 총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13 서울사진축제는 사진전시 외 △강좌 등 시민 참여행사 △시민청 쇼케이스가 무료로 제공되며 <영화, 초상을 말하다>등 시민강좌를 통해 전시주제 ‘시대의 초상, 초상의 시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대중적인 흥미도 더할 수 있게 마련했다.

2013 서울사진축제에서는 사진전 외에도 청소년들이 참여하면 좋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문철 서울시 문화관광디자인본부장은 “수험생들을 포함 청소년들에게 근현대 인물사진을 통해 ‘사건’ 위주에서 ‘사람’ 위주의 역사를 성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난 100여년 치열하게 살아온 사람들의 생생한 모습을 통해 사회인으로 살아가며 고난을 지혜롭게 이겨내는 동기부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내외뉴스통신=이승덕 통신원)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5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