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수술은 성형 수술 중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수술로 흔히 시술 정도로 생각해 병원을 선택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하지만 이 수술 역시 수면마취과 동반되는 성형의 일종으로 병원 선택 시 단순 후기가 아닌 다양한 내용을 포괄적으로 살펴봐야 한다. 

일반적으로 쌍꺼풀수술은 수면마취가 동반돼 수술 시 집도의를 확인하기 어려우며, 마취 시 적정 용량을 체크했는지 역시 일반 환자들은 파악하기 쉽지 않다.

이러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선 해당 병원의 마취과 전문의 상주 여부와 수술실명제 및 1대1 책임케어 시스템을 운영하는지 등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쌍수후기나 쌍꺼풀수술후기, 눈밑지방재배치후기 등에서 수술 직후 변화된 모습을 살피는 것보단 병원의 장비 등을 우선 확인해봐야 하는 것.

특히 마취과 전문의는 환자 상태에 따른 적당한 마취 용량 체크는 물론, 마취에서 깨는 환자의 호흡 및 심박수 등을 확인해 사고 발생 가능성을 낮춘다. 

응급처지 시스템 구축 여부도 확인해보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대형병원들의 경우 응급상황에 대한 체계적인 메뉴얼을 갖추고 있으며 대학병원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의료장비 역시 보유하고 있어 혹시 모를 다양한 응급상황에 철저하게 대비하고 있다.

안전지향적인 수술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해 병원을 선택했다면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자신과 어울리는 쌍꺼풀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쌍꺼풀수술은 절개법과 매몰법으로 크게 나눠진다. 절개법은 눈꺼풀 피부를 절개해 안쪽 눈을 뜨는 근육과 윗눈꺼풀 안쪽 지방을 조직하는 방법이다. 반면 매몰법은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눈꺼풀에 매듭을 만든 뒤 자연스럽게 라인을 구축하는 방식이다.

최근 트렌드는 자연유착 매몰법과 비절개 눈매교정, 스키니 절개 쌍꺼풀 등 자신과 어울리는 쌍꺼풀수술을 진행한 뒤 앞트임이나 뒤트임, 밑트임 등을 동시에 진행하는 방법이다.

비절개 눈매교정은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희망하는 환자에게 적합하며, 비절개 눈매교정은 시원하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다. 스키니 절개 쌍꺼풀은 화려하고 선명한 쌍꺼풀 라인 구축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중장년층의 성형외과 방문이 늘면서 안검하수수술비용 또는 눈밑지방재배치후기를 보고 병원을 방문하는 시니어층도 증가하고 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눈 안쪽을 최소로 절개하고 눈밑지방을 재배치해 동안 눈매 형성에 유의미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쌍꺼풀수술은 종류도 다양하고 얼굴의 밸런스, 연령 등에 따라 어울리는 종류도 달라 반드시 안전이 검증된 병원을 통해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쌍꺼풀수술이 대중적으로 보편화하면서 쌍수후기나 쌍꺼풀수술후기 등만 보고 비의료시설을 통해 진행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는 위험할 수 있다. 안전을 기본으로 한 최상의 결과를 위해선 검증된 의료시설을 통해 수술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도움말. 아이디성형외과 전희창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566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