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이 131m, 폭 2~10m, 연면적 895㎡ 규모
중소벤처기업부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포항=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 포항시는 17일 장량성도시장 내 마련된 특별무대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지역의 시·도의원 및 유관기관, 자생 단체장, 상인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케이드 공사를 완료하고 상인 및 주민들과 함께 준공을 기념하는 자리를 가졌다.  

포항시는 장량성도시장 시설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해 1월 중소벤처기업부의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공모 선정을 통해 총사업비 19억원을 들여 지난 3월 공사에 착공해 길이 131m, 폭 2~10m, 연면적 895㎡ 규모의 아케이드 설치를 완료했다.

이번에 조성된 아케이드는 눈과 비를 막아주는 역할뿐만 아니라 채광과 통풍, 환기 기능까지 더해 장량성도시장의 분위기를 한층 더 밝고 쾌적하게 하며, 화재 시 발생한 연기의 레이저 투과 광량을 인식해 화재를 자동으로 감지하는 광전식 분리형 감지기가 설치돼 고객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전통시장 화재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아케이드 준공이 장량성도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쇼핑환경 제공해 고객 유입 증가와 시장 활성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며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력 회복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준공식은 손 소독, 발열 확인,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소독과 출입명부 작성 등을 거쳐 사업 경과보고, 인사말, 내빈 축사,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575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