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9월 부과 재산세에 대한 감면동의안, 10월중 의회 동의 얻은 후 감면 및 환급 예정

[진천=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진천군은 지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세부담 경감을 위해 재산세 감면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방세특례제한법 제4조에 따르면 지방자치단체장은 천재지변이나 지진, 풍수해 등 이와 유사한 재해로 지방세 감면이 필요하다고 인정될 경우 지방의회의 의결을 얻어 지방세를 감면할 수 있다.

군은 금년 7월과 9월에 부과된 재산세(주택, 건축물, 농경지)에 대해 감면동의안을 10월중 의회의 동의를 얻어 감면-환급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파악된 감면규모는 피해 사실이 확정된 자료 중 피해면적 등을 고려할 경우 약 282명(499필지), 총 15백만원 정도이며 추후 추가 호우피해 사실이 확인될 경우 추가 감면을 진행한다.

군은 그 외에도 지방세에 대한 기한연장, 징수 및 체납처분 유예, 세무조사 연기, 대체취득에 대한 취득세 면제 등 다양한 방법으로 피해를 입은 주민에 대해 지방세를 지원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재산세 감면으로, 자연재해 상심속에 잠겨있는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민들의 경제상황을 반영한 다양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가겠다”고 밝혔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575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