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첨단 산업의 메카인 구미에 위치에는 ㈜피오닉스메디텍은 식약처 인증 마스크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연 3억장의 방역용마스크를 생산할 시설을 갖추고 있다.

코로나19가 한창이던 지난 4월 13일 식약처 품목허가 및 의약 외품 제조 허가를 취득하였으며 식약청의 공적 납품을 시작으로 지난 6월19일에는 이수화학 그룹의 이수엑사켐과 ‘방역용품 및 물류 제휴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현재 ‘퓨어블루’ 제품을 이수그룹 측에 공급하기로 한 상태이며 특히 코로나19사태로 인하여 전세계 물류 공급이 어려운 상황에 피오닉스메디텍의 수출에 필요한 물류업무를 이수그룹의 물류망을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수출에 적극적으로 대응 할 수 있게 되었다.

피오닉스메디텍의 퓨어블루 KF94마스크는 재질이 얇아 통기성이 좋으며 부드럽고 안전하게 굴곡진 얼굴 형상을 커버하여 착용감 또한 우수하다. 또한 우수한 제품력에 비해 가격대는 저렴해 가성비가 뛰어나 재구매율도 높은 편이다.

또한 지난 6월, 스리랑카 멘디스 대사가 (주)피오닉스메디텍을 방문하여 클린룸 설비 및 마스크 제작 현황을 견학하고 자국에 필요한 방역용품 지원 및 인접국가에 수입방안 등을 논의 하였다. 이후 스리랑카 국왕으로부터 “어려운 시기에 전 세계인들에게 감동을 주는 건실한 기업이고 자신의 생명뿐만 아니라 타인의 생명까지고 지켜줄 수 있는 방역마스크를 전달해 주어서 감사하다”는 친서도 전달받았으며 , UN평화봉사단으로부터 방역용품업체로는 1호로 등록업체 지정을 받는 등 국제적인 대외 활동도 활발히 해나가고 있다.

현재 피오닉스메디텍은 미국 달라스, 캐나다 뱅쿠버 등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독일, 케냐, 스리랑카, 이란, 사우디 등에 수출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에서는 AK 백화점에 입점하여 전용부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쿠팡, 현대홈쇼핑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특히 7월 30일 방송을 시작으로 한 현대홈쇼핑에서는 판매 매진을 기록했다.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20 대한민국 국가사회 공헌대상'에서 ‘K-방역 마스크 부문 대상’을 수상한 피오닉스메디텍은 고객에게 최상의 제품을 선사하는 것을 가장 중점으로 두고 있다. 신유리 대표를 비롯한 모든 임직원은 첫째도 품질, 둘째도 품질이라는 신념으로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피오닉스메디텍은 최고의 품질을 고객에게 선사하기 위해 실험실 및 품질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클린룸을 구비해 품질 및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하며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피오닉스메디텍의 신유리 대표는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모든 임직원이 최고의 품질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한 결과인 것 같아 더욱 의미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이고 전세계적으로도 가장 품질 좋은 마스크 회사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나갈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582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