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용복 기자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소비자들은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는 건강한 한 끼를 선호하고 있다. 또한, 대형할인점이나 전통시장에서 장을 보던 소비자들도 대면 접촉을 피하기 위해 마켓컬리와 새벽배송 등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이용해 식자재를 구입하거나, 손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간편식, 밀키트 찾고 있다. 건강함은 물론 영양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보양 간편식 제품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오리고기는 비타민A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동물성 식품으로, 특히 면역력 증진, 성인병 예방, 해독작용, 노화방지, 체력증진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대표적인 보양식품이다.

다향오리에서는 영양 가득한 '통오리 백숙용(1.6kg)'을 선보였다. 고소하고 담백한 오리백숙의 맛을 한 그릇에 담아낸 보양 간편식으로 황기, 오가피, 대추, 당귀 등 건강한 식재료가 가득 담긴 비법백숙재료가 동봉되어 있어 집에서 간편하게 오리 백숙을 즐길 수 있다

다향오리 ‘통오리 백숙용’은 먼저 물에 끓여 기름기를 빼낸 후, 맑은 물에 건강한 식재료가 담긴 비법백숙재료를 넣고 한 번 더 푹 끓여주면 맛과 영양이 풍부한 보양 간편식을 맛볼 수 있다.

오뚜기 ‘종로식 도가니탕’은 진한 사골육수에 쫄깃한 도가니가 가득 들어있는 제품으로 깊고 진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잡내 없이 부드럽고 쫄깃한 도가니와 우건이 들어있으며, 기호에 따라 소면을 함께 곁들이면 사골육수의 풍미가 담긴 건강한 보양 간편식을 맛볼 수 있다.

마이셰프도 스태미나 음식의 대표 주자인 장어로 만든 ‘장어 한 마리 덮밥’을 마켓컬리에 출시했다. 장어는 간 기능을 좋게 하는 타우린과 비타민 B₂ 함량이 풍부해 피로 해소에 탁월하지만, 조리하는데 손이 많이 가고 집에서 챙겨 먹기 번거로운 것이 사실이다. ‘장어 한 마리 덮밥’은 짭조름하고 달짝지근한 특제소스에 장어와 궁합이 잘 맞는 초생강이 들어 있어 밥 한 공기만 준비하면 누구나 쉽게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584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