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강사, 9월 30일까지 무료 강의장 대여 '훈훈'

[내외뉴스통신 이희선 기자의 HRD] “비대면으로 강의 진행 가능하실까요?” , “Zoom, “Skype로 교육 진행 해보셨나요?”
최근 기업의 인사/교육 담당자들이 HRD컨설팅 담당자들에게 가장 많이 묻는 질문이다.

코로나19는 기존의 세상 질서를 근본부터 흔들며, 모바일과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언택트 소비’를 전 연령층에 확산시키고 있다. 이로 인해 그동안 살아왔던 세상과 앞으로 살아가야 할 세상은 전혀 달라 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결과적으로 기존에 당연하게 생각해 왔던 것 들에서 벗어나야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갖을 수 있게 되었다.

기업의 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HR분야도 예외는 아닐 것이다.

이러한 빠른 변화의 상황에도 불구하고, 그 누구보다도 발빠르게 ONTAC 시대를 준비하고, “꿋꿋하게 “HR교육컨설팅” 한길만을 걸어온 강소기업이 있다. “HRA Consulting”이라는 교육컨설팅 회사.

㈜HRA Consulting (대표 주판준)은 9월 18일 창립 6주년을 맞았다고 19일 밝혔다.

HRA 컨설팅은 2014년 9월 18일 설립되어 대기업과 공기업의 계층별 교육과 더불어 퇴직자 교육을 무리 없이 소화해 내 기업과 공공기관 교육부문에서 성과를 나타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지난 2016년부터 부설 한국강사연구소를 설립해 기업교육 강사와 청소년 교육분야 강사들의 강연을 돕고 있다.

또한, 2020년 1월에는 법인 전환을 추진하여 클라이언트에게 기업에 대한 신용과 신뢰감을 쌓고 있고, ONTAC 시대의 변화를 예측하여 사내 강의장에 “비대면 강의 장비와 시스템을 구축”하여 교육이 필요한 클라이언트(고객사)에게 원활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교육 일선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고있는 프리랜서강사들에게 9월 30일까지 무료 강의장을 대여하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어 프리랜서 강사들에게 신선한 반응을 얻고 있다.

HRA 컨설팅을 이끄는 주판준 대표는 대기업 인사업무와 HRD 교육담당자를 역임했으며, 현재 기업 교육컨설팅 전문기업 대표이사로 재임중이다. 조직활성화와 조직역량강화, 인재 육성 및 법정 의무교육 등의 교육컨설팅 업무를 20여년 동안 진행해 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교육현장을 뛰고 있다.

주판준 대표는 이날 창립기념사에서 "먼저 한결같이 저희 HRA Consulting을 찾아 주시는 클라이언트(고객사)와 HRD 교육담당자에게 감사를 드리고, 내부직원들에게 감사인사를 돌리고 싶다. 이렇게 어려운 시기에 시시각각 일어나는 변화에 더 빠르게 대응하여 클라이언트에게 도움이 되고싶다.”라고 말하고, 인터뷰의 말미에 “앞으로도 초심의 자세로 HRD 컨설턴트와 교육자의 소명과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한편, HRA 컨설팅은 2018년 전문취업포털 미디어잡, 디자이너잡, 건설워커, 메디컬잡, 샵마넷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청년 취업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 올해는 (사)한국창업지도사협회, 나비미디어그룹, 교육그룹 더필드, 한국스타강사연합회, 국제학생기자단, 뉴스에듀신문사,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 한국힙합문화협회 등과 청소년 인성교육과 진로체험 교육에 힘을 보태고 있다.

HRA 컨설팅은 지난 2016년 12월 “대한민국 교육공헌대상” 2017년 11월에는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 그리고, 2018년 7월에는 한국교육신문연합회가 주최한 ‘2018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 2019년 “대한민국 교육공헌대상”시상식에서는 HRD분야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611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