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공예 ․ 벼루 ․ 도예 ․ 염색 등 공예분야 온라인 개최

[보령=내외뉴스통신] 장영선 기자

충남 보령시는 2020 공예주간을 맞아 18일부터 28일까지 보령공예문화예술연구소(대표 남은자, 기획 한겨울) 주관으로 보령의 공예, 전통과 일상의 공감전‘보령의 색’전시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보령만의 특색을 담은 공예의 미와 쓰임에 대해 스타일링 및 영상전시를 선보이고, 지역의 공예가들의 해석을 다양한 관점에서 표현한 작품을 전시하여 시민들에게 문화적 감수성을 채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회는 ▲메인 전시로 보령만의 자연과 문화 등 지역적인 요소와 재료를 활용하여 보령을 표현한 공예 작품전인‘보령의 색’▲테마 전시로는 벼루를 사용하는 필기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벼루와 함께 하는 데스크 웨어’, 석공예 차반과 함께하는 다도공간, 오석 커피 테이블과 함께하는 Coffee bar 전시회로 진행된다.

또한 18일 오후 2시부터 열리는 워크숍은 실시간 온라인으로 보령석장 고석산 무형문화재와 제자들이 전통 석공예 가공 현장을 퍼포먼스로 보여주며, 도자기 노천소성 ․ 천연염색 ․ 벼루 조각 등 공예가들의 다양한 워크숍 라이브 쇼로 진행됐다.

한편, 공예주간은 전국 규모의 공예 행사로 전시, 체험, 토크, 마켓까지 폭 넓은 생산과 소비활동이 만나는 복합 플랫폼으로 일상의 공예를 즐기는 방법을 공유하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매년 5월 개최하던 것을 9월로 변경해 온오프라인 행사로 진행한다.

 

ys600419@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624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