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홍성훈 기자

방탄소년단 지민이 2020년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지민은 2019년 1월부터 이 달까지 통산 21번 째 연속 1위에 오르며 최장기 1위 기록을 달성, 스스로 신기록을 경신하며 왕좌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8월 17일부터 9월 18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5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으로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2020년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0,855 미디어지수 3,808,023 소통지수 2,018,957 커뮤니티지수 2,324,1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31,956으로 분석되었다.

이 달 지민의 링크 분석인 '달성하다, 인증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측정된 데에는 지난 8월 21일 발매된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의 빌보드 '핫100' 2주 연속 1위에 오르며 팀내 리드보컬이자 메인댄서인 지민의 실력과 인기의 반증으로 보인다.

키워드 'Filter(필터)'는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의 지민 솔로곡으로 지난 18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이미 스트리밍 조회수 8200만을 돌파하고 방탄소년단 정규4집 앨범의 솔로곡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처럼 지민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역대 최장기 1위를 달성했다.

vampiro12x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668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