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 기자

이재용 아나운서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최근 방송된 KBS 1TV 'TV는 사랑을 싣고'에서는 방송인 이재용이 추억 속의 주인공을 찾기 위해 등장했다.

이재용은 등장과 함께 자신을 홍보하는 명함을 건네며 인사를 전했다. 이어 이재용은 "아나운서로서 이 자리에 있기까지 이 형의 공로가 있다"며 함께 방송문화원을 다니며 아나운서를 꿈꿨던 은인이자 형 '송주영'을 찾고 싶다고 밝혔다.

이재용은 어린 시절 금융가 집안의 장남이자 장손으로 지내며 큰 어려움은 겪지 않았지만 "반듯해야 한다는 강박이 있다"며 어린 시절을 회상했다. 이어 순탄한 삶을 살던 이재용은 군 장교로 지내며 우연히 차인태 아나운서의 MBC 방송문화원 모집 광고를 보고 지원했음을 고백했다.

방송문화원에 합격한 이재용은 아나운서에 합격한 줄로만 알고 있다가 합격증과 동봉된 160만 원의 수업료 고지서를 보고 그제야 방송문화원이 아나운서를 위한 학원임을 알고, 충격에 빠졌다고 전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미 친척들과 지인들은 이재용이 아나운서가 된 줄 알고 모두 잔치를 열며 축하했고, 이재용은 군대 시절 모은 돈으로 결국 방송문화원에 등록해 송주영을 만나 함께 아나운서의 꿈을 꾸게 됐다고 전했다. 이재용은 송주영에 대해 "내레이션 목소리가 좋았다. 아나운서가 됐다면 스포츠 중계 캐스터가 됐을 것이다"며 송주영을 떠올렸다.
 
이어 이재용과 송주영은 함께 대구 MBC 아나운서 시험에 응시했고, 나란히 불합격 통보를 받았다. 그 당시 이재용은 할머니가 돌아가시게 되어 빈소에서 하염없이 눈물을 흘렸다고 전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이후 아나운서 꿈을 포기하고 있던 이재용에게 송주영은 다시 아나운서 지원서를 내밀며 "써보자. 되든 안되든 평생 한이나 남지 않게"라고 용기를 줬고,  이에 이재용은 MBC 아나운서에 합격했다고 전했다.

불합격된 송주영은 이재용의 합격 축하 자리에 참여했고, 그런 송주영에게 이재용은 위로의 말도 조심스러웠다고 전하며 "나라면 축하자리에 가지 않았을 것 같다. 그 정도로 마음이 넓은 형이었다"고 털어놨다.

이재용은 위암 투병을 하며 위 절제술을 받았다는 사실을 고백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에 이재용은 "다행히 수술했는데 전이가 된 곳이 없다고 해서"라고 밝히며 위암 투병 사실을 알리지 않았고, 나중에 알게 된 부모님께서 섭섭해하셨다고 씁쓸하게 웃었다.

이재용은 암 투병 고백뿐만 아니라 짧은 시간에 나란히 치매 판정을 받게 된 부모님의 소식을 전해 또 한 번 충격을 안겼다. 이재용은 부모님 모두 치매 판정을 받고, 실버타운에 모신 후 돌아오는 길에서 울분을 토하며 힘들어했음을 전했다. 이재용은 "암 걸린 때보다 이때가 더 힘들었다"고 진심을 털어놓으며, 시설에 함께하는 부모님께서 누구보다도 금실 좋은 부부로 잘 지내고 있음을 전했다.

미국에서 살고 있는 송주영을 찾기 위해 인천공항전망대를 찾은 이재용은 자신을 위해 한달음에 미국에서 날아온 송주영을 끌어안으며 반가움을 전했다. 이재용은 "형 봐서 반가운데 미안하다"며 인사를 건넸다. 송주영은 "은인으로 생각한다는 이야기에 그 마음이 고맙고, 보고 싶어 왔다"며 기쁜 마음을 드러냈다.

송주영은 "실패를 했지만 낭비의 기간이 아니라 내 인생에 도움이 됐던 시간이었다"고 당시를 추억했다. 이재용은 홀로 합격해 미안한 마음에 선뜻 먼저 연락하지 못했던 마음을 털어놨고, 이에 송주영은 "그런 미안한 마음이 있었다면 내가 먼저 말했어야 했는데"라며 서로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잠실가무단'으로 함께 공부하며 놀았던 방송문화원 동기들이 등장했다. 송주영과 이재용은 동기들과 함께 아나운서를 꿈꿨던 추억을 떠올리며 만남의 회포를 풀었다.

1966년생으로 올해 나이 쉰 다섯살인 이재용은 동국대학교 수학교육학 학사 및 동 언론정보대학원 언론학 석사출신으로 1988년, 학사장교 12기로 임관하여 포병 장교의 신분으로 육군 비룡부대에서 병역의 의무를 이행하였으며, 1992년 MBC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2018년 10월 MBC를 퇴사하고 프리랜서를 선언했다.

지금의 아내와 2010년 재혼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7세 아들을 두고 있다.

이재용은 인터뷰에서 “(전처 사이에서 낳은) 큰 아들이 대학생이 될 때까지 재혼할 생각이 없었다”고 밝히며 지금의 아내와 결혼하게 된 계기와 늦둥이 아들을 갖게 된 사연 등을 진솔하게 고백했다.

특히 그는 재혼한 다음 해인 2011년 위암 판정을 받아 생사의 기로에 섰지만, “당신의 아이를 낳고 싶다”는 아내의 소망에 운명처럼 ‘늦둥이’ 아들을 갖게 됐다고 전했다.

이재용은 “당장 죽을 수도 있겠구나 생각했는데 ‘아이를 갖자’는 아내의 말에 너무나 놀랐다”며 당시를 떠올렸다. 아내의 헌신적인 사랑, 늦둥이 아들 덕분에 이재용은 건강을 되찾아 지금은 50대 중반의 나이에도 7세 아들과 온몸으로 놀아주는 ‘찐’ 부성애를 발휘 중이다.


이재용 아나운서는 지난 16일 방송된 MBC '공부가 머니?'(기획 박현석/ 프로듀서 선혜윤) 44회에서 부인과 초등 1학년인 늦둥이 아들 태호와 함께 출연했다.

이재용의 아들 태호는 축구, 농구, 수영, 아이스하키는 물론 암벽등반에 서핑까지, 다양한 운동을 섭렵하고 있는 만능 스포츠맨. 일어나자마자 총을 가지고 노는 것은 물론, 제일 좋아하는 건 "칼, 총, 스타워즈, 레고, 이소룡, 김두한, 시라소니, 방배추"를 줄줄이 말할 만큼, 뛰어난 활동성을 자랑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하지만 공부만 하려고 하면 도망을 가거나, 최대한 시간을 미루려고 하는 태호 때문에 엄마는 방학 첫날부터 때아닌 전쟁을 치뤘다. 특히 서술형 수학 문제 풀이에 힘들어하는 태호를 두고 이재용 부부는 팽팽한 의견 대립을 보였다. 

아이 수준에 맞춰 아직 어려운 문제는 시키지 말자는 이재용과 달리, 아내 김성혜 씨는 어려운 문제 풀이가 두뇌 계발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상기시키며, 상, 중, 하 골고루 시키고 있다고 말한 것.

이에 '공부가 머니?' 전문가들은 초등학교 사고력 수학의 필요성부터 올바른 공부 계획표 짜기 등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들이 주목해야 할 솔루션을 선사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전문가로 출연한 초등학생들의 인기스타 ‘꿀단지 선생님’ 박용준 교사는 결과 지향 평가에서 과정 중심 평가로 변화하고 교육의 흐름이 서술형 문제로 바뀌고 있음을 언급하며, 수학에 대한 거부감과 장벽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704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