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용복 기자

지난 15일 TV조선 ‘위대한 유산’에서는 갱년기로 인한 급성 노화를 잡아주는 부활의 열매 '석류'에 대해 소개되었다. 이날 방송에서 차앤유 유종호 대표원장이 출연하여 갱년기에 대한 내용을 전했다. 일산에 거주하는 50대 K씨는 최근 피부과를 찾았다. 노화로 인해 늘어난 얼굴 검버섯 때문에 점제거에 관심이 가기 시작한 것이다.

이처럼 중장년층에서도 미에 대한 관심이 꾸준하다. 피부미용 성형외과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이에 걸맞은 기술력과 서비스로 아름다움을 향한 도전을 이어나가고 있는 차앤유클리닉은 액취증수술, 문신제거, 테트라 점빼기 등의 시술을 중점으로 하고 있다. 최근 제5관 확장을 진행한 차앤유 유종호 대표원장을 만나 더 많은 이야기를 들어봤다.

Q. 이번 제5관 확장을 진행하게 된 이유는?

이번 확장은 지난 본관, 신관, 별관 확장에 이은 네 번째 확장입니다. 김포와 일산 등에서도 많은 환자분이 내원해주심에 따라 더 넓고 쾌적한 내부 환경과 수준 높은 피부과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근 제5관 확장을 통해 1,000여평 규모로 확장을 진행했습니다. 효율적인 진료가 진행될 수 있도록 얼굴 점제거를 비롯한 액취증수술, 문신제거 등의 진료과목을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의사가 충분한 상담 후 개인별 맞춤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대표적인 진료 과목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매주 교육 및 라이브 세미나를 진행하고 신의료기술을 위한 연구개발에 힘쓴 결과, 액취증과 겨드랑이다한증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는 특허등록 미세 AST기구와 튼살제거 중점 MPT 치료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개발했습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치료보장제를 적용한 문신제거와 AST를 이용한 액취증수술, 하얀튼살에 효과적인 MPT 튼살제거, 4가지 레이저를 서로 다르게 이용해 흉터와 피부 손상은 거의 없는 점빼기로 오타모반, 베커모반 등의 난치성 색소와 얼굴 검버섯을 제거하여 피부조직의 재생을 촉진시키는 테트라점빼기 등이 있습니다.

오타모반, 베커모반과 같은 난치성 색소질환은 눈에 띄게 커지거나 색이 진해지기 전 초기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결과에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필러· 보톡스 쁘띠성형과 실리프팅 등 모든 진료과목을 경제적인 비용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모든 시술은 일시적인 홍반 및 부종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의료진과의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Q. 얼굴점빼기 종류와 효과적인 점제거 방법은?

점빼기는 점의 겉 표면보다 피부층 깊은 진피층에 잠재된 색소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이저의 기종과 점 빼는 법에 따라 CO2 레이저를 이용한 일반 얼굴점빼기와 미세하게 필링하듯 색소를 벗겨내는 방식의 트리플점빼기, 아이스점빼기와 어븀야그레이저를 포함한 4가지의 서로 다른 기전의 첨단 레이저로 점제거하는 테트라점빼기 등 점제거 방법은 다양합니다.

테트라 점빼기는 개인별 피부타입에 맞춤 적용되는 시술로 일반적인 검은점부터 검버섯, 오타반점 등 다양한 종류의 색소 치료가 가능합니다. 또한 점 빼고 난 뒤 흉터나 주변 피부조직의 열 손상이 거의 없어 피부조직의 재생을 촉진시키고 시술 후 세안 및 메이크업이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큰점, 튀어나온 점 제거 등은 흉터를 예방하기 위해 한 번에 제거하지 않고 여러 번 나누어 시술하는데 1차 시술 이후 2달 이내에 2차를 진행하면 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입술점이나 눈꺼풀점 등의 얼굴점은 예민한 부위로 숙련된 피부과 의료진에게 점빼기 시술을 받아야 합니다.

밀크커피반점, 베커모반 등의 피부반점은 동양인에게서 많이 나타나며 시간이 지나면서 커지고 색이 진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난치성 색소질환은 재발의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점제거 병원을 방문하여 재발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20여명의 분야별 전담의사와 120여명의 스텝진, 80여대의 첨단 레이저를 구비하여 개인별 맞춤 시술을 진행하는 차앤유 유종호 원장은 매주 김포 일대에서 피부과 진료 봉사를 하고 있으며, 대한 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또한 다수의 600여회 이상의 국내외학회활동과 미국, 중국, 일본, 등 세계 각국의 병원, 성형외과 의료진을 대상으로 100여회 교육 및 세미나를 진행하여 세계미용의학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730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