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 기자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세렌디피티 풀버전’이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지민은 지난 20일 '세렌디피티 풀 버전'이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면서, 지민은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이 넘는 솔로곡 2곡 이상을 보유한 최초이자 유일한 한국 아티스트가 됐다.

2018년 8월에 발매된 '세렌디피티 풀 버전'은 발매 당시 33개 국가 및 지역에서 스포티파이 '톱200'으로 데뷔했고, 글로벌 95위, 미국 146위, 9개 국가 및 지역에서 상위 50위 권에 랭킹됐으며, 현재 2년의 시간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국경을 초월한 전 세계의 힐링곡으로 사랑을 받고 있음을 기록으로 증명하고 있다.

또한 현재 1억 12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한 방탄소년단 WINGS(윙즈) 앨범의 솔로곡 '라이(Lie)'와 함께, 러브 유어셀프 결 : 앤서(LOVE YOURSELF 結 : Answer) 앨범의 솔로곡 '세렌디피티 풀버전(Serendipity Full Length Edition)'이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이뤄낸 결과이다.

이에 미국 연예 매체 '올케이팝(allkpop)'도 이 기록을 자세히 보도하면서 지민은 자신의 노래가 가진 독보적인 글로벌 음악 파워를 증명해내면서 자신의 기록을 만들고 또 기록들을 깨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매쳬는 '세렌디피티'가 전설적인 R&B 그룹 '보이즈 투 맨(Boyz II Men)'의 멤버인 '숀 스톡맨'과 그래미 노미네이트 싱어송라이터 '칼리드' 등 전문 아티스트들로부터 찬사를 받아 왔으며, 이 곡의 퍼포먼스는 전 세계 수많은 아이돌과 아티스트들이 커버해 왔다고 전했다.

한편 전 세계 팬들은 20일 해시태그 '#SerendipityFull100M' , '#RecordMakerJimin'을 통해 지민의 '세렌디피티 1억 돌파' 를 축하하며 즐거움을 함께 나눴다.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733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