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봄 서비스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인천=내외뉴스통신] 김문기 기자

인천 계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가정의 안전을 위하여 아이돌보미에게 방역물품을 지원했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의 휴원, 휴교에 따라 맞벌이 가정 등에서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이 늘어날 것을 대비하여 아이돌보미에게 방역물품을 지원하고 자가 체크리스트를 통해 매 근무 시 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 돌봄을 맡길 수 있도록 안전을 기하고 있다.

아이돌봄 서비스는 만 3개월 이상 영아부터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대에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방문하여 1:1로 아동을 돌봐주는 서비스이다. 양육공백 가정에서 아동의 임시보육, 놀이활동, 식사 및 간식 챙기기, 등·하원 지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서비스 이용요금은 시간당 최소 1,483원부터 최대 9,890원까지 가정소득에 따라 결정된다.

아이돌봄 서비스는 아이돌봄지원서비스 홈페이지 회원가입, 계양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승인 후 이용 가능하며, 중위소득 150% 이하인 가정이 정부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munkim9894@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743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