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이보람 학생 우수상 수상

[충북=내외뉴스통신] 김대연 기자

보은 회인초등학교(교장 최영순)는 23일 충청북도교육청 주관 청렴-충북교육 실현과 반부패 청렴의식 강화를 위해 실시한 ‘2020 충북 청렴 콘텐츠 공모전’ 학생 부문 포스터 부문에 6학년 이보람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회인초에 따르면, ‘당신의 선택은?’이라는 주제로 공모한 이 작품은 평소 가지고 놀던 큐브에서 착안해 사람들이 부정부패, 뇌물수수, 비리 수많은 유혹에서 중심을 잡고 깨끗하고 청렴한 삶을 선택해 살기를 바라는 마음을 표현했다.

또한, 이주연 지도교사는 “공모전을 통해 무엇보다 학생들에게 청렴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준 것이 가장 큰 성과였다”며 “우리 학생들이 청렴의 실천은 작은 생각의 변화와 작은 습관을 변화하는 것부터라는 것을 알고 건강한 마음을 가진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회인초는 청렴이 기본이 되는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교직원 청렴교육 의무이수, 매월 11일 상호존중 소통의 날 운영, 학생대상 청렴 인지교육, 교육가족 대상 청렴교육 및 홍보활동 등 다양한 노력을 실천 중이라고 전했다.

 

 

eodus4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746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