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 기업들 비대면 채용방식 확산!-

[충주=내외뉴스통신] 박재춘 기자

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 대학일자리개발원에서는 9월 7일부터 10월 13일까지 2학년 이상 재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기반‘모의 입사지원 데이’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이번 모의 입사지원 데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최근 비대면으로 변화하는 기업 채용방식에 적극 대비하고,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모든 과정이 언택트로 진행된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온라인 블라인드 입사지원서 신청,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및 AI면접과 화상면접에 참여하고 실제 기업 채용 방식과 유사한 절차를 경험할 수 있다. 이 언택트 모의 입사지원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학생들은 최신 채용 트렌드에 맞는 실전감각을 익혀 효과적 취업준비가 가능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대학일자리개발원장 구강본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기업 채용 방식이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적절하게 대처하지 못하면 취업시장에서 도태될 수 있는 만큼 많은 학생들이 ‘모의 입사지원 데이’를 통하여 언택트 채용 방식을 접하고 실전 감각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한편, 모의 입사지원 데이는 학생역량통합관리시스템 통해 9월 21일까지 입사지원서를 신청한 학생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및 온라인 NCS직업기초능력 평가 후 15명을 선발하고, 9월 28일부터 10월 7일까지 AI면접 및 화상면접을 통하여 최종 합격자 10명을 선발하여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chun8636@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776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