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전남 목포해수청은 추석 연휴 기간(9월30일 ~ 10월4일) 중 목포항이 정상 운영되며, 이 기간 중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항만 방역 활동도 지속된다.

목포해수청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5일 간을 ‘추석 연휴 항만운영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목포항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원활한 화물처리를 위해 일반화물 부두는 긴급화물 발생 시 하역회사 및 항운노조 등과 협의해 처리되는 등 탄력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유류 부두는 휴무없이 정상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항만운영정보시스템(Port-MIS)은 24시간 운영되고 예·도선도 정상 운영을 통해 원활한 선박 입출항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부두별 출입자 관리 및 발열체크, 손소독제 비치, 시설 청결·소독 유지 등 예방 활동을 계속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목포지방해양수산청 홈페이지(http://mokpo.mof.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목포해수청 관계자는 “추석 연휴기간 목포항 이용자의 불편이 없도록 관계기관 간 협조체계를 유지해 안전사고 예방 및 항만보안태세 유지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791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