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진 군수, ‘로보트 태권V’ 김청기 감독 공동조직위원장

[영덕=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 영덕군은 25일 2020 영덕국제로봇필름페어 조직위원회․자문위원단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해 ‘2019 영덕국제로봇필름페어’를 시작으로 올해 두 번째 개최되는 영덕국제로봇필름페어는 경북도, 영덕군 주관, 경북도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해 다가오는 11월 5일부터 8일까지 나흘간 개최된다.

영덕국제로봇필름페어는 우리나라 애니메이션의 강점을 특화시킨 로봇애니메이션의 필름박람회로, 지난해는 제1회 행사였음에도 불구하고 세계 6개국 44개사의 애니메이션 제작관계자들과 함께 24개 국내․외 대학의 240명의 만화애니메이션 관련 학과 대학생, 대학원생, 교수들이 참가해 한국 애니메이션과 세계를 연결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영덕군은 올해 이희진 영덕군수와 함께 로보트 태권V와 우뢰매 감독인 김청기 감독을 공동 조직위원장으로 조직위원회와 자문위원단을 구성해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행사를 준비해나갈 계획이다. 

이번해 행사는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로봇애니메이션 제작자와 업체들의 콘텐츠 참여를 통해 학생과 일반인들의 참여를 온라인으로 연계하고, 비대면 오프라인 방식을 결합 개최된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의 권위있는 전문가들이 영덕국제로봇필름페어의 조직위원과 자문위원으로 활동해주어 매우 의미가 있다”며 “2020 영덕국제로봇필름페어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영덕의 새로운 지역특화산업으로 고부가가치 산업인 애니메이션 산업을 꾸준히 육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835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