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내외뉴스통신] 김해성 기자

일산서부경찰서(서장 박기태)는, 지난 24일 오후 4시 경찰서 3층 송포마루에서 청소년 눈높이 정책 구현을 위한 청소년 정책자문단 위촉식 및 본회의를 실시했다.

청소년 정책자문단은 올해 전국 시범운영으로 경찰의 청소년 보호지원 정책과 관련해, 청소년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청소년의 의견을 청취하는 경찰 고유의 자문기구이다.

모집공고·신청서 접수·서류면접 등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 9명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15일 열린 사전회의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화상회의로 진행하며 경찰활동 및 정책자문단 취지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여성청소년과장, 선발된 정책자문단원, 학교전담경찰관 등 15여명이 참석하여 정책자문단 위촉장 전달 및 기념촬영을 하였다.

이어 1차 본회의를 진행하여 정책자문단원들이 제언·건의한 사항을 검토하여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정책 시행 후 결과 환류(Feed-back)까지 모든 절차를 공유해 참여 청소년들의 성취감과 참여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날 정책자문단원으로 선발된 고양송산중학교 김 모 학생은“학교폭력예방 교육의 영향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 학생들 스스로 직접 참여한 학교폭력예방 UCC 등 컨텐츠 제작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이에 일산서부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은 학생들이 스스로 교육 자료를 제작하는데 있어 적극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한편 일산서부서 여성청소년과는 학교폭력 예방과 청소년 보호 정책에 청소년의 의견이 반영되도록 적극 협조하며, 내년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될 청소년 정책자문단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458751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841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