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신동복 기자 = 한국소비자원은 올 1월 가격정보 종합포털망 '참가격(http://www.price.go.kr)'을 오픈한 데 이어 11일부터 '참가격' 앱 서비스를 시작한다.

'참가격' 사이트에서는 전국 18개 권역의 총 265개 판매점에서 판매하는 생필품 120개 품목의 가격을 주 1회 수집해 제공하고 있다.

'참가격' 앱을 통해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생필품 가격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스마트폰에 특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제품별, 판매점별로 생필품 가격정보를 비교해 보거나 ‘장바구니 비교’를 통해 자주 구입하는 생필품과 판매점만을 선택해서 비교해 볼 수도 있다.

'할인매장' 버튼을 클릭할 경우 현재 시점의 지역별·업태별·품목별 할인기간, 할인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내 주변 검색' 기능이 있어 소비자가 위치한 곳에서 가까운 지역의 판매점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SALE' 알림 표시를 통해 할인행사 중인 판매점 정보도 알 수 있다.

안드로이드 휴대전화 사용자는 구글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마켓), 아이폰 사용자는 앱스토어에서 '참가격'을 검색하면 앱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shdb@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84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