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진, 재학생 대거 참여 ‘페북’으로 수험생과 질의 응답

[광주=내외뉴스통신] 오현미 기자

호남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는 지난 26일 ‘비대면 면접 꿀팁’을 전하는 페이스북 라이브방송을 실시했다.

한의진 학과장과 이동희, 진경미, 박연옥, 차이레이 교수와 정강민 학생회장 등 10여명의 학생들은 이날 오후 3시부터 4호관 3층 항공서비스학과에서 ‘비대면 면접 꿀팁’을 전하는 페이스북 스트리밍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학과와 교수진, 교육시설 등에 대한 소개와 함께 오는 29일 실시되는 비대면 면접에 대한 상세한 안내와 함께 수험생들의 궁금한 점을 해소해주는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라이브 방송에는 미국, 중국, 일본 등 해외 유수대학에 교환학생으로 다녀온 재학생들이 참여해 수험생들이 궁금해하는 대학생활과 교환학생에 대해 친절히 답변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중국 상하이대학과 ‘2+2 복수학위’를 준비하는 정정민 씨(3년)는 언어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중국 명문 대학에서의 학위 취득의 장점을 소개했으며, 일본 나고야에 교환학생을 다녀온 박가영 씨(4년)는 면접절차와 교환학생을 다녀온 후 일본 항공사인 제트스타에 취직한 선배의 사례를 전했다.

또한 2021학년도 신입생들은 도쿄에 있는 메지로대학에 교환학생으로 파견될 수 있다는 정보를 제공했다. 아울러 미국 LA로 교환학생프로그램을 다녀온 홍수아 씨(3년)는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과 교류하면서 외국어는 물론 글로벌 마인드를 갖게 된 경험을 소개했다.

이날 스트리밍을 진행한 항공서비스학과 정강민 학생회장은 “교수님들과 학생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한 덕분에 처음 시도 해본 라이브 방송이었지만 재미있었다”며, “앞으로도 라이브방송을 통해 학우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의진 학과장은 “앞으로도 비대면 스트리밍을 통해 학생들에게 입학정보와 학사정보 등을 전달할 예정”이라며 “학과의 취업률과 장학제도 7star 등에 관한 내용도 영상으로 제작해 SNS를 통해 정보를 공유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myhy329@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853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