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 연휴 해양 사고 구조 대응 태세 강화

[평택=내외뉴스통신] 김해성 기자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이상인)는 28일부터 오는 10월 4일까지 7일간을 해양 안전 관리 특별 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해양 사고 예방 및 대응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예년 보다 긴 추선 연휴로 인해 여객선, 유선, 도선, 낚싯배 등의 다중이용선박 이용객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해양 안전 관리 강화 △해양 주권 수호 및 상황 관리 체제 확립 △민생 침해 범죄 특별 단속 △해양오염 사고 대응 및 예방 등의 대책을 시행한다.

이 기간 동안 평택해양경찰서는 민관 합동 기동점검단을 구성하여 다중이용선박에 대한 현장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여객선 및 유도선 운항 항로에 경비함정을 배치하여 긴급 상황에 대비할 계획이다.

또한, 음주운항, 과적, 과승 행위에 대한 특별 단속을 실시하고, 국가 중요 임해 산업 시설에 대한 순찰 활동도 강화한다.

또한 해상 밀수, 수산물 원산지 거짓 표시, 불법 조업, 해양수산 분야 인권 침해 등의 민생 침해 범죄에 대한 일제 단속도 실시할 예정이며, 이 기간 동안 경비함정, 파출소, 구조대 등 일선 해상 치안 현장에서 비상 근무 태세를 유지한다.

평택해양서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중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을 목표로 해양 사고 예방, 대응, 민생 침해 범죄 단속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바다를 이용하는 국민들도 해양 안전 수칙을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458751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855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