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서동 화재피해 가구에 집수리 지원

[천안=내외뉴스통신] 강순규 기자

한국해비타트충남세종지회(이사장 윤마태)는 28일 안서동 화재피해 가정에서 ‘희망의 집고치기’ 입주식을 진행했다.

지난 7월 29일 새벽 2시경 발생한 화재로 집안 내부가 전소했고, 해비타트에서는 갑작스러운 화재피해를 입은 가구의 생활안전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화재피해긴급복구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위기에 처한 이웃의 아픔에 마을주민부터 모금활동을 진행했고, ▲천안시복지재단 ▲천안시주거복지종합지원센터 ▲천안종합상사 ▲민들레하우징 ▲조광페인트 ▲달빛봉사단 등 지역사회가 동참해 아픔을 나눴다.

윤마태 이사장은 “실의에 빠졌던 화재피해가정에 조속한 복구 사업을 통해 따뜻한 보금자리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해비타트는 앞으로 소외계층 및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불편함을 겪는 가정에 보금자리를 제공해 가정의 자립을 돕고, 나눔 문화 확산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입주식에 참석한 이영우 신안동장은 “해비타트를 비롯해 후원 및 협력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온가족이 함께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 완성돼 매우 뜻깊다”고 답했다.

 

ksg46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882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