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김준란 기자

(주)대한홍삼진흥공사는 홍삼식품 관련 기술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식품을 생산하고 있다. 2004년 금산 추부면에 회사가 설립된 이후 지금까지 다양한 홍삼제품 사업을 추진하며 고객들의 신뢰를 쌓아왔다. 대한민국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하고, 대학과 협력한 지속적인 R&D로 특허청에 등록된 제품도 여러 개다.

2008년부터는 미국에 수출을 개시하고 말레이시아 지사 설립, 일본과 베트남 제품 수출 등 전세계적으로 뻗어나가고 있는 중이다. 이렇게 회사를 키워낸 김정우 대표이사는 2010년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런 인물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국내외 입지를 확고히 굳혀 나가고 있는 대한홍삼진흥공사의 김정우 대표이사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Q. 회사의 경영철학은 무엇인가요?

A. ㈜대한홍삼진흥공사는 늘 고객을 생각하는 기업입니다. 고객 지향적인 가치를 최고의 경영방침으로 여기며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식품을 생산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 임직원 한 명 한 명을 소중하게 여기는 인간존중의 경영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먹거리를 생산하는 기업인 만큼 직원들이 행복하게 일해야 좋은 제품이 나온다고 믿고 서로 존중하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겠죠. 그래서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제품 품질을 향상하고 표준화를 이뤄나가고 있습니다. 고객들이 계속 찾을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Q. 회사를 설립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뉴스에 보면 먹거리와 관련된 안전 문제가 자주 이슈가 됩니다. 예전에 한창 이슈가 됐던 톨루엔 검출 파문, 벤조피렌 검출 사건, 쇠고기 O-157 등의 식품안전 문제들을 접하면서 '정말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식품을 우리 국민들이 마음 놓고 먹을 수는 없는 걸까?'라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그러다가 내가 직접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지요. 제가 직접 눈으로 보고 확인한 좋은 원료를 사용해서 안전하게 생산해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을 만들어야겠다는 마음으로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회사를 세운 이후 지금까지 '식품은 내 가족이 먹는다'는 원칙을 내세우며 안전한 먹거리를 만들어간다는 자부심이 있습니다.

 

Q. 회사를 경영하시면서 가장 보람되었던 일은 언제였나요?

A. 고객들이 저희 제품을 꾸준히 드시고는 몸이 건강해진 것 같다며 "제품이 정말 좋아요!"라고 말씀해주실 때 제일 보람을 느낍니다. 제가 만든 제품이 고객들과 그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있다는 걸 느끼는 것만큼 보람있는 때가 없는 것 같습니다. 저희 제품을 한번 드셔보신 분들은 꼭 저희 제품을 다시 찾아주시는데, 그런 모습을 보면서도 '아 내가 회사 세우기를 잘한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표준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야겠다는 생각도 들고요.

 

Q. 지역사회 공헌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A. 회사가 성장하는 것이 지역사회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믿음으로 대전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독거노인들과 경제적으로 어려운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매년 홍삼음료 등을 기탁해왔습니다. 사랑의 열매에 2천 5백만원 상당의 제품을 기탁하기도 했고 대전 서구청에 6천 5백만원 상당의 제품을 기탁하기도 했네요. 이 외에도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올해는 대전 사회복지 공동 모금회에 1천만원 상당의 홍삼제품을 기부하는 등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회사 성장에 따른 공헌활동을 더욱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Q. 현재 개발하고 있는 신제품이 있으신가요?

A. 대학과 협력해서 이너뷰티 분야의 연구를 실험 중에 있습니다. 미용을 위해 단지 제품을 바르는 것을 넘어 식품 섭취를 통해 피부재생이나 아토피 개선 등에 효과가 있는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진생베리 발효추출물을 포함하는 아토피 피부개선용 기능성 식품 조성물과 제조방법을 특허출원 했는데요, 이 외에도 보다 편하고 먹기 좋은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매일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 회사의 성장 목표는 무엇인가요?

A. 몇 년 전 함께 식사하는 자리에서 건강식품을 열심히 챙겨먹던 후배의 모습을 지켜봤습니다. 어떤 제품을 먹나 유심히 살펴보니 저희 스틱제품을 먹더군요. 뿌듯한 마음이 올라왔던 것이 기억이 납니다.
이처럼 저희 제품이 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중적인 식품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크게 성장해 고객들이 편안하게 저희 제품을 즐겨먹는 모습을 보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고객들이 만족하고 신뢰하는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만들고자 최선을 다해야겠다고 매일 다짐하며 일하고 있습니다. 

 

loveways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883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