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명절 맞아 장보기, 예천노인전문요양원 위문

[예천=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28일 추석명절을 맞아 예천상설시장에서‘삼삼오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지고, 예천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해 따뜻한 추석의 정을 나눴다.

이번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 침체로 힘들어 하는 지역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지역 민생경제에 안정과 활력 회복을 위해 실시됐다.

이날 행사는 강성조 부지사와 도기욱 경북도의회 부의장, 안희영 의회운영위원장, 예천부군수, 경북도 자연재난과 직원 등 30여명이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3~5명씩 소그룹으로 나눠 미리 구입한 온누리 상품권으로 추석 차례상에 올릴 음식과 간식거리 및 생필품 등을 구입했다. 

이날 오후에는 예천군 예천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풍요롭고 따듯한 추석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위문품을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강성조 행정부지사는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을 찾는 분들이 평소보다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전통시장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라며,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상인들이 희망을 가지고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으로 주민들의 발걸음이 줄어든 전통시장에 안심하고 안전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시장 내 방역과 위생관리 등 코로나19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889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