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시자 39명 중 29명(고졸 29명) 합격

 

[인천=내외뉴스통신] 김문기 기자

인천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안경숙)이 지난 8월 22일 치러진 2020년 제2회 검정고시에서 응시자 39명 중 29명(고졸 29명)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5월에 치러진 제1회 검정고시 합격자까지 포함하면 76명의 응시자 중 60(중졸 1명, 고졸 59명)이 꿈드림을 통해 학업지속의 꿈을 이룰 수 있었다. 이번 성과는 코로나19로 인해 검정고시 응시 날이 연기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온라인강의, 멘토링 등 센터의 지원을 통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히 준비한 청소년들의 노력에 의해 나타난 결과라 할 수 있다.

또한, 계양구 꿈드림에서는 검정고시 이후 자신의 미래와 진로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고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학업과 자립동기강화 프로그램, 진로상담‧진로탐색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검정고시 이후 대학진학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수능대비반 운영, 원서접수 등의 대학진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성가족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으로 운영되는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15년 5월 29일 개소하여 상담지원, 학업복귀 및 검정고시지원, 직업체험, 자립지원, 건강검진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하여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돕고 있다.

 

munkim9894@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911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