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선임기자

인천시설공단 인천어린이과학관에서는 오는 10월 9일 '2020년 온라인 과학축전'을 개최한다. 「방콕 사이언스」와 「대신 실험해dream」, 「도전! 퀴즈왕」 3종의 행사를 유튜브, ZOOM을 활용하여 온택트로 운영하는 방식이다.

「방콕 사이언스」는 가족과 함께 과학 키트를 온라인 실시간으로 만들며 과학 원리를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이며, 「대신 실험해Dream」은 일상 속에서 궁금했던 과학적 내용이나 직접 실험해보고 싶었지만 해보지 못했던 실험을 신청받아 어린이과학관에서 대신 실험 해주는 방식이다. 「도전! 퀴즈왕」은 가족들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며 과학에 대한 상식을 넓힐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된다.

행사 신청기간은 9월 28일(월)~10월 3일(토)까지로「방콕 사이언스」는 총 200가족, 「대신 실험해Dream」은 누구나, 「도전! 퀴즈왕」은 총 80가족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단, 「방콕 사이언스」만들기 키트는  10월 5일부터 7일까지 인천어린이과학관에서 직접 배포할 예정이므로 직접 수령이 가능한 가족만 참여할 수 있다.

김영분 이사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으로 과학문화 활동을 장려하고자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과학을 즐기고 가족 간의 유대감을 증진시킬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0년 온라인 과학축전 「따로, 같이! 방콕 Festival」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천어린이과학관 홈페이지와 SNS,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imhm70@nbnnews.co.kr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912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