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제 및 우수사업 분야 우수상 석권!

[부천=내외뉴스통신] 김해성 기자

부천시가 2020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2개 분야(공시제, 우수사업)에서 우수상을 석권했다. 이로써 부천시는 2013년부터 7차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일자리 창출 노력과 성과를 알리고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일자리분야 최고 권위의 평가사업이다.

올해에는 전국 17개 시·도 및 226개 시·군·구의 일자리 대책 효과성, 주요 성과, 일자리 질 개선 노력 등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가 이루어졌다.

부천시는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일자리대상 전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취업자는 물론 채용 기업에서도 큰 호평을 받고 있는 ‘4in1 회계사무인력 공급’사업은 올해 평가에서도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4in1’이란 한 사람이 전산회계는 물론 3D 설계, 사무자동화, 마케팅까지 수행하는 것으로 소규모 제조업체가 밀집한 부천시의 산업구조에 필요한 인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코로나19로 더욱 움츠러든 지역 경제에 활력을 제공하고 고용 취약계층에도 집중 지원하는 등 사람 중심의 일자리 정책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458751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926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