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활동이 부족해진 주민의 일상생활 속 비대면 신체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괴산=내외뉴스통신] 박재춘 기자

충북 괴산군 보건소(소장 김금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활동이 부족해진 주민의 일상생활 속 비대면 신체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앱 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해 참여 신청을 해야 한다.

앱을 설치하면 회원가입-괴산군 공식 커뮤니티 가입-트로피 모양의 챌린지 페이지 화면에 들어가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를 선택한 후 챌린지 기간 동안 목표 걸음 수를 채운 뒤 추첨권 받기를 누르면 신청이 완료된다.

군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10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목표 걸음인 25만 보 이상을 달성한 지역주민에게 추첨을 통해 인바디 체중계 100개를 지급할 예정이다.

괴산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야만 걷기 챌린지 화면이 보이며 하루 최대 적립 걸음 수는 1만 5천보로 제한된다.

유의할 점은 목표 걸음 달성 후 반드시 추첨권을 발행해야 추첨을 통해 선물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해 걷는 동안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앞, 뒷사람과 2m 이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변화된 일상에 적응하면서 일상 속 걷기 활동으로 즐거움을 누리고 지쳤던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워크온 앱 설치와 챌린지 참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보건소 통합건강관리실(043-830-2335, 2328)로 문의하면 된다.

 

 

 

 

chun8636@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935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