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 기자

방탄소년단 지민의 26번째 생일을 맞이해 명동 한복판에 설치된 조형물 이벤트가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지민의 솔로곡 '세렌디피티'를 연상시키는 커다란 버블 볼로 지민의 실사와 흡사한 모형이 투명한 버블 속에 들어가 있다.

29일 명동에 방문한 팬에 의해 발견된 조형물은 마침 설치 중에 있었던 것으로 SNS에 올려지면서 전 세계 팬들에 의해 급속도로 공유되기 시작했다.

이는 지민 팬덤인 중국의 큰손, '지민바차이나'가 진행 하는 이벤트 중 하나로 알려지면서 더욱 큰 감동을 선사했다. 명동 예술극장 앞에 설치되어 있는 지민의 세렌디피티 버블 조형물은 10월 1일에 시작돼 지민의 생일 다음날인 14일까지 이어지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벌써부터 팬들의 방문이 줄을 잇고 있다.

한편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마마무 화사 3위 강다니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8월 30일부터 2020년 9월 30일까지 1,425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202,446,694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빅데이터 199,529,553개와 비교하면 1.4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아이돌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모니터링 결과도 함께 포함했다.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946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