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 기자

방탄소년단 지민의 생일 축제 '짐토버'가 시작되는 10월을 맞이해 '#Hello_Jimtober )' 가 전 세계 트렌딩 됐다.

10월 첫날부터 시작된 전 세계 아미들의 축하 해시태그는 월드 와이드 실시간 트렌드 1위 및 각국 실트를 점령하며 미국 연예매체 올케이팝(allkpop)도 지구촌 아미들의 축제 시작을 보도해 시선을 모았다.

올케이팝(allkpop)은 "이것은 지민의 생일이 시작되는 달의 시작에 불과하지만 이미 전 세계적으로 120개 이상의 생일 프로젝트를 가지고 있다. 팬들은 그의 생일에 전 세계를 '지민의 세계'로 만들 것이라고 말해도 무방하다"며 팬들의 축제 분위기를 전했다.

아울러 현재 진행되고 있는 120개가 넘는 글로벌 생일 프로젝트 중 최근 네티즌들의 찬사를 받고 있는 '서울 명동 테마 페스티벌'에 대해 집중 보도했다.

지난달 30일 지민의 대형 중국 팬덤 '지민 바 차이나'가 공개한 '26번째 박지민의 생일 서포트 특별 편-사랑을 만나다'라는 슬로건의 '서울 명동 테마 페스티벌'은 한국 아이돌 최초의 행사로 서울 관광지의 중심인 명동이 '지민 월드'로 온통 아름답게 물들이고 있으며 '우연히 만남'이라는 주제 아래 서울 중구청과 명동관광특구협의회와 합작을 실현, 처음으로 상업구역과 팬클럽 합작이 이루어진 결과물로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지민 파라다이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는 대표 문구를 중심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두 개의 출구, 4호선 명동 7번 출구와 롯데백화점 영플라자 입구 두 곳에 'JIMIN 낙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는 대형 LED 문을 만들었으며, 특히 명동 한복판에 설치된 지민의 환상적인 솔로곡 무대를 재현한 '세렌디피티 스노우​볼'과 포토존은 시민들의 폭발적 반응을 얻고 있다.

지민의 중국 팬덤 '지민바 차이나'는 매년 세계 최초, 한국 최초 서포트로 2019년엔 넘사벽 팬 조공 1위로 선정되는 등 대형 팬덤의 위엄으로 전 세계를 놀라게 하고 있다.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961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