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구호 활동과 응급복구를 펼친 수해 유공자들에게 감사패 전달

[단양=내외뉴스통신] 조영묵 기자

단양군은 지난달 집중호우 상황 속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긴급 구호 활동과 응급복구를 펼친 수해 유공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지난 6일 전했다.

지난 5일 류한우 단양군수는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육군 제3105부대 1대대, 8522-1부대 관계자와 대교환경(주) 황병우 대표, ㈜삼보광업 전용철 전무이사, 김우영 평동2리 이장을 초청해 폭우 속에서도 이웃의 안위를 먼저 생각하며 수해복구에 적극적으로 나서준 지역의 영웅들에게 고마움을 표하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편, 제3105부대 1대대와 8522-1부대는 향토방위를 책임지는 지역의 수호자로서 집중호우로 가옥이 침수되고 농경지가 피해를 입는 상황에서 가옥 정리와 응급복구가 완료될 때까지 현장을 떠나지 않고 상실감이 큰 주민과 농민들의 일손을 거들며 가장 큰 힘이 됐다.또한, 향토기업인 대교환경(주), ㈜삼보광업은 원활한 수해복구를 위해 차량 및 자재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수해로 끊임없이 발생하는 쓰레기와 폐기물의 신속한 처리를 도왔다.

매포읍 평동2리 김우영 이장은 매포천이 빠르게 불어나며 평동교가 범람 위기에 놓이자 보유하고 있던 흙 30톤을 제공해 마을 주민들이 합심해 200여 개의 모래주머니를 만들어 제방을 쌓을 수 있도록 기지를 발휘하며, 더 큰 피해를 사전에 차단한 부분이 방송을 통해 알려지며 큰 이슈가 됐다.

류한우 군수는 “이 자리에 함께한 여러분들의 솔선으로 민·관·군 모두가 하나된 마음으로 노력한 결과 계속되는 호우에도 추가 피해를 선제적으로 막을 수 있었다”며 “지난달 군의 수해복구비가 1560억으로 확정되며 복구사업이 탄력을 받게 됨에 따라 군민들이 같은 아픔을 겪지 않도록 항구적인 개선복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muk03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994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