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경찰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군복무 당시 특혜 의혹을 제기해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당한 신원식 국민의힘 의원과 당시 당직사병 현모씨 등에 대한 수사에 착수한다.

7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은 지난 5일 시민단체 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행동이 신 의원 등을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과 언론기관에 대한 업무방해 혐의로 고발한 사건을 서울 서초경찰서에 넘겼다.

앞서 사세행은 지난달 17일 국민의힘 당 소속 신 의원과 이균철 경기도당 위원장, 이철원 전 주한미8군 한국군지원단장(서씨 부대 최고 책임자), 당시 당직병 현모씨를 고발했다.

사세행은 당시 서울중앙지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들 4명에 대해 허위사실적시 명예훼손, 위계에 의한 업무방해 혐의가 있다고 주장했다.

사세행은 이들이 "증거자료를 제대로 제시하지 않고 (추 장관 측의) 청탁과 외압이 있었다고 반복적으로 말해 악의적인 언론 보도의 빌미를 제공했다"며 "주관적 억측과 과장 중심의 허위 주장으로 명예를 훼손했다"고 말했다.

또 "추 장관 자제와 함께 같은 중대에 근무했던 전 동료의 방송 인터뷰와 다수의 반박 증언을 통해 피고발인 발언의 사실성과 폭로 동기에 대해 심각한 의문이 이미 제기된 상태"라고도 덧붙였다.

경찰은 고발장을 토대로 사건을 검토한 뒤 오는 13일 고발인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추 장관 아들 서모씨의 특혜 휴가 의혹을 수사하던 서울동부지검 형사1부(부장검시 김덕곤)는 지난달 28일 서씨와 추 장관, 추 장관의 전 보좌관 등에게 혐의 없음 처분했다. 추 장관 측이 서씨의 부대 배치, 올림픽 통역병 선발 청탁 등에 개입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이다.

한편 서씨의 '군 특혜 의혹'을 제기한 당직병사 현모씨 측도 서씨와 통화를 입증할 증거를 공개하고 추 장관을 명예훼손죄로 고소한다는 입장을 내놨다.

현씨의 입장을 대변하고 있는 김영수 국방권익연구소장은 지난 6일 입장문을 내고 "현씨가 거짓말을 했다고 한 추 장관과 서씨의 법률대리인 현근택 변호사를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죄로 경찰청에 고소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033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