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 기자

방탄소년단 지민 '인도네시아 팬들'이 지민의 생일 기념으로 8,735그루 '맹그로브' 나무 심기 기부해 외신들도 집중 보도하고 있다.

지민의 선한 영향력이 팬들이 의미있는 기부로 이어지며 모범적인 팬덤 문화를 만드는 지민 팬들의 선행이 연일 화제가 되는 가운데 현재 전 세계의 당면한 과제인 기후변화 문제를 심각하게 인식한 인도네시아 팬들의 이번 '맹그로브' 숲 살리기 서포트는 타 팬덤들에게도 좋은 선례를 남기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을 진행한 지민의 인도네시아 팬들은 "방탄소년단 지민을 위한 나무 1,000그루'라는 제목으로 펀드를 모으는 것으로 시작했는데 프로젝트가 끝날 무렵 8,735그루의 맹그로브 나무 심기 목표를 이뤘고 당초의 목표를 크게 초과 달성해 성공적인 프로젝트였다"고 전했다.

'맹그로브' 나무 심기는 가장 높은 이산화탄소 흡수량을 자랑하는 맹그로브 나무가 지구 온난화로 해수면이 상승하고 해양개발과 양식장 조성으로 현재 전 세계 맹그로브 숲의 30~50%가 파괴되었고 2050년이 되면 완전히 사라질 것이라는 예측이 나온 상황에서 이뤄낸 것으로 매우 의미 있는 프로젝트로 귀감이 되고 있다.

이에 북미매체 '올케이팝(allkpop)'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팬 아미(ARMY)는 지민의 10월 13일 생일을 앞두고 최근 자바 중부 카부파텐 데마크의 베도노 마을에 맹그로브를 심고 유지하기 위해 모금 행사를 마련했다. 주최 측에 따르면 '침몰 마을' 베도노 마을에 있는 모로사리 햄릿의 해수면 상승으로 250여 가구가 이주했고 해안 지역은 해안을 따라 맹그로브 숲이 개간되어 대규모 침식되었다고 전하며 그것의 복원은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외에도 '올케이팝'을 비롯 '핑크빌라', '나시옹렉스' 등 외신들도 이번 인도네시아 팬들의 '지민 생일 기념 맹그로브심기 프로젝트'에 대해서 집중 보도하며 의미 있는 일에 앞장서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는 글로벌 스타 지민 팬들의 남다른 행보를 주목했다.

특히 '올케이팝'은 "최근 배철수의 뮤직 캠프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선행과 기부로 칭찬을 받았을 때, 지민은 "받은만큼 돌려줘야 한다"고 겸손하게 대답했다. 지민은 좋은 뜻을 나누고 돕는 좋은 예를 따르도록 팬들에게 선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지민의 선한 영향력을 다시한번 강조했다.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109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