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 기자

방탄소년단 지민의 26번째 생일을 맞아 각국의 팬들이 인류애 넘치는 감동적 서포트를 이어가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지민의 중국 팬덤으로 이미 전 세계 걸친 엄청난 규모의 생일 이벤트 공개로 놀라움을 선사하고 있는 '지민바 차이나'는 프로젝트 중 하나로 '제왕나비' 입양을 알렸다.

온실 사육이 불가능한 제왕나비는 매년 날씨가 추워지는 10~11월에 집단으로 캐나다에서 출발해 장장 수 천km를 날아서 멕시코에서 겨울을 보내게 되는데 최근 지구 온난화로 서식지가 파괴되며 그 개체수가 80% 이상 감소했다고 한다.

작년에는 '황제펭귄'을 입양했던 ‘지민바 차이나’는 이번에는 '제왕나비'를 선택하며 "제왕나비는 독을 먹으며 자신을 지키고 짧은 일생동안 가혹한 생존을 현실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끈기와 그 아름다움이 "Butterfly" 독무를 하는 지민을 연상시키며 그를 닮아 제왕나비를 지키기 위해 '방탄소년단 지민'의 이름으로 세계 자연 재단(World Wide Fund for Nature, WWF)과 함께 제왕나비 13마리를 입양한다"고 밝혔다.

한국의 팬계정 '짐나린'은 유기견 보호소인 사단법인 '비글 구조네트워크'에 방탄소년단 지민'의 이름으로 기부를 진행 했으며, 중증장애인 거주시설에도 함께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민의 미국 팬베이스에서도 "지민은 동물을 사랑한다. 그의 따뜻하고 인정이 많은 마음은 우리가 그를 사랑하는 것 중 하나이다."라며 지민의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동물의 안전과 복지를 보장을 위해 일하는 비영리 단체인 'AmericanHumane'을 돕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어 러시아 팬베이스 'Seven Peach'는  모스크바와 카잔에 있는 두 곳의 동물 보호소와 고양이 치료소에 50마리 이상의 고양이와 개에게 음식과 약, 필수품 등을 기부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프로젝트는 "지민의 친절과 보살핌에 대한 우리의 감사다."라는 메세지를 남겼다.

이렇듯 지민의 생일을 맞이하여 세계 곳곳의 팬들이 지민의 신념과 함께하는 UN 난민기구 보호텐트, 아이들 교육을 위한 기부,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돕는 많은 서포트들과 함께 멸종 위기에 처하고 도움이 필요한 동물을 돕는 소식 등이 코로나 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겪고있는 전 세계 팬들에게 훈훈함을 전해주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이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9일부터 이달 9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229만 4,128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1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만 8,432 미디어지수 542만 9,248 소통지수 380만 3,223 커뮤니티지수 387만 5,3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5만 6,30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770만 138과 비교하면 7.59% 하락했다.

2위 NCT 브랜드는 참여지수 37만 1,008 미디어지수 59만 3,408 소통지수 149만 3,952 커뮤니티지수 109만 5,2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5만 3,61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93.57% 상승했다. 

3위 세븐틴 브랜드는 참여지수 51만 9,288 미디어지수 44만 8,256 소통지수 80만 9,861 커뮤니티지수 43만 3,2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1만 64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3.51% 상승했다. 

더불어 4위는 엑소 브랜드가, 5위는 아스트로 브랜드가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돌파하다, 공개하다, 수상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콘서트, 다이너마이트, 병역특례'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2.90%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이어 "방탄소년단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70% 하락, 브랜드이슈 1.71% 상승, 브랜드소통 14.44% 하락, 브랜드 확산 6.69% 하락했다"고 덧붙였다.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120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