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중점학교 MBL캠프 실시
MBL, 휴대용 컴퓨터에 센서 부착 수치 데이터해 표로 나타내

[천안=내외뉴스통신] 강순규 기자

천안신당고(교장 김종하)는 지난 9일 2학년 과학중점반과 1학년 과학중점반 희망학생 등 총 60명을 대상으로 과학중점학교 MBL캠프를 실시했다.

MBL(Microcomputer Based Laboratory)는 휴대용 컴퓨터에 센서를 부착한 것으로 각종 수치를 데이터화해 그래프나 표로 나타내는 장치다.

과학체험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인해 실시되지 못한 가운데 이번 캠프는 철저한 방역과 질병예방 기본수칙을 지키며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의 기초 실험실습과 MBL 장비에 대한 기본 조작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물리학 분야의 등속도, 등가속도 운동, 화학 분야의 보일의 법칙과 흡열반응, 생명과학 분야의 심전도 측정과 반사운동 등 학생들은 교과수업에서 접하기 어려운 여러 가지 실험들을 직접 체험했다.

과학중점학교를 4년차 진행 중인 김종하 교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AI, 로봇, 빅데이터, 지식산업기술의 발판이 될 수 있는 장비조작, 데이터와 과학과의 접목 등을 직접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 나갈 학생들을 양성하기 위해 좋은 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고 했다.

 

ksg46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134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