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문상혁 기자

소상공인 꿈이 다시 실현될까?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 재기 지원 사업 시스템 개편.  

중소벤처기업부는 폐업 소상공인이 재기 지원 사업을 온라인으로 일괄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시스템을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폐업 소상공인은 사업정리 컨설팅, 점포철거 비용, 취업·창업 등 재기지원 사업을 재도전 장려금 누리집누리집(재도전장려금.kr)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중기부는 지난달 24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폐업한 소상공인의 재도전을 지원하기 위해 재도전 장려금을 권장하며 운영하고 있다.

점포를 재도전하는 사업주의 기대는 크지만, 일부에 따라 지원금이 차이가 있다. 또 신청을 위해서 꼼꼼히 서류와 여건 등을 고려해 신청해야 장려금을 수령할 수 있다. 

재도전 장려금을 신청한 폐업 소상공인이 사업 정리 컨설팅, 점포 철거 비용, 취·창업 등의 재기 지원 사업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에 문의하거나 관련 홈페이지  https://재도전장려금.kr/ 에서 확인 가능하다. 

 

 

nasa745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154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