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부터 문화시설, 실내체육시설, 도서관, 동물원 등 운영 재개
➤사회복지관, 장애인종합복지관, 노인복지관, 경노당 등은 오는 19일 재개관 예정

[전주=내외뉴스통신] 고영재 기자

전주시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 확산으로 폐쇄했던 실내 공공시설 등을 오는 14일부터 순차적으로 개방하기로 했다.

시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방침에 따라 부시장 주재 점검회의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우선 △경기전, 문화의집 등 문화시설 △화산체육관, 베드민턴장, 완산수영장 등 실내체육시설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다함께 돌봄센터 등 아동관련 시설 △도서관 △동물원 등을 14일부터 개방하기로 했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방안에 따르면 이날 0시부터 개방이 돼야 하지만 전날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밀접접촉자 역학조사, 자가격리 조치 등에 필요한 소요기간 경과 후 공공시설을 개방하는 게 좋겠다는 전주시 보건의료자문관의 자문의견이 반영돼 이틀 늦춰지게 됐다.

사회복지관과 장애인종합복지관, 노인복지관, 경노당 등 감염병에 취약한 노인·장애인 등의 여건을 감안해 19일부터 개방하기로 했다.

시는 이밖에 고위험시설의 경우 방문판매 등 직접판매 홍보관에 대해서는 집합금지를 유지하고, 클럽과 콜라텍 등 유흥시설 5종에 대해서는 4㎡당 1명으로 이용인원 제한을 두기로 했다.

multi7979@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159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