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보수 진영의 대표 선수로 뛰겠다”며 대선 주자로서 포부를 밝혔다.

원 지사는 15일 김무성 전 의원이 이끌고 있는 보수 야권 정치인의 모임인 ‘더 좋은 세상으로’(마포포럼) 강연에서 "중도와 보수를 아우르는 ‘원희룡 모델’로만 대선에 이길 수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원 지사는 "국회의원과 도지사 도합 5번의 선거를 치렀는데, 당에서 저를 공천 주시기만 하면 한 번도 져본 적 없다. 이기는 방법을 알기 때문"이라며 "이제는 제가 우리 팀의 대표 선수로 나가고 싶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원 지사는 "포럼에서 저를 1번으로 불러주셨는데 참으로 고맙다. 넘버원 원희룡"이라며 "여러분이 아마 오늘 저를 불러 듣고 싶은 이야기도 '우리가 과연 이길 수 있는가'일 것이다. 대통령 지지율도 높고 민주당 지지율이 높은 상황을 어떻게 해야 하느냐"라고 연설을 시작했다.

이어 "첫 번째는 중도는 실체가 없으니 보수가 똘똘 뭉쳐 싸우자는 것, 둘째는 보수는 유통기한 끝났으니 퇴출 대상이고 중도반문으로 가야 한다는 것, 마지막은 원희룡 모델"이라고 세 가지 대안을 제시했다.

원 지사는 "첫 번째 길로는 연달아 졌다. 또 질 것이다. 중도를 인정 안 하니 확장할 것도 없다. 두 번째 방식은 뺄셈이다. 보수를 인정하지 않으니 더 큰 하나를 만들어낼 수가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원희룡 모델은 덧셈이다. 더 큰 하나를 만들자는 것"이라며 "원 플러스 원은 더 좋은 대한민국을 향해 중도와 보수가 하나가 되자는 것이다. 산업화 세력의 공을 인정한 가운데 과거로 가는 게 아니라 미래로 가자는 것이고, 국민들에게 믿음을 주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원 지사는 “과거사, 도덕성, 막말 등 프레임에서 자유롭고, 흙수저 출신이라는 스토리가 있으며, 민주화 운동 역시 민주당 후보에 꿀리지 않는다”고 말하기도 했다.

특히 "제주도는 민주당도 세고 보수도 세다. 거기서 이겼다, 제가 제주도 출신이라서 전라도, 경상도, 충청도 다 하나로 크게 품을 수 있다고 자부한다"라며 자신을 대한민국을 하나로 묶을 수 있는 준비된 후보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원 지사는 "더 좋은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은 혼자 할 수 없다. 선거는 혼자 이길 수 없다. 전부 팀플레이다. 저는 확신한다. 원희룡 모델로만 이길 수 있다"고 거듭 강조하며 연설을 마쳤다.

한편 마포포럼은 야권 대선 주자급 인사들을 잇따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세훈 전 의원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오는 22일과 내달 12일 강연에 나선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262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