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문상혁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검찰의 '짜맞추기 수사' 발언 의혹에 공적함을 내비치며'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수사대상 1호'를 거론하자고 18일 목소리를 높였다.
 
한 언론에 공개된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김 전 회장의 옥중서신을 '공작수사 폭로'라고 표현하면서 "공수처 수사대상 1호로 김봉현 폭로사건이 돼야 한다는 주장이 있다. 일리 있는 주장"이라고 했다.
 
신동근 최고위원은 페이스북에서 "김 전 회장의 자술편지 내용이 사실이라면 충격이 아닐 수 없다. 검찰 개혁이 추진되는 가운데서도 여전히 검찰이 바뀌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고, 검찰이 왜 개혁에 저항했는지를 보여주기 때문"이라고 적었다.
 
이날 신영대 대변인은 논평에서 "김 전 회장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통제받지 않는 검찰이 진실을 왜곡하고, 정쟁을 유발해 정치개입을 시도한 또 다른 사례"라며 "되풀이되는 권력기관의 권력 오남용을 공수처 설치를 통해 막겠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야당의 특검 주장에는 "아직 이라는"입잡을 고수하며 여론을 주시하고 있다.
 
앞서 옵티머스 펀드 투자자로 밝혀진 김경협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특검으로 낱낱이 밝히자는 주장에 동의한다"고 밝혔다. 그는 야당이 공수처장 추천위원을 선임하고, 자신이 옵티머스 단순 투자자로 밝혀질 경우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의원직을 내놓는 두 가지 조건을 걸어 당에 특검 수용을 설득하겠다고 말했다.

'옵티머스 논란 태풍'이 국회를 덮고 있는 상황에서 여야는 특검을 넘어 공수처 수사대상1호 문제에 촉각을 세우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야당의 거센 발언과 제안들은 향후 여당의 정책 판가름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nasa745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317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