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글마루’ 메이커교육 이해와 소통간담회 개최
핵심 공약사업인 메이커교육관 교육활동 체험과 질의 응답시간 가져
미래교육 주목 ....전국 최초 교육청 주도 경북메이커교육관 운영

[구미=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20일 구미 경북교육청 메이커교육관에서 출입기자단을 대상으로 메이커교육의 이해와 소통을 위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메이커교육관은 △학생대상 메이커 체험활동 공간 △권역별 메이커 교육교육거점센터 지원 및 컨설팅 △학교내 무한 상상실.SW모델교실 구축을 통한 단위학교 메이커 교육지원 △메이커교육 교사연구회 지원 및 학생동아리 운영 △메이커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메이커교육 교원워크숍 개최 △온.오프라인을 통한 메이커 활동지원 및 인프라 구축 △온라인 시스템구축 등 메이커교육의 총체적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지난 7월 20일 개관했다.

이번 출입기자단 간담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메이커교육관의 시설 견학과 체험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 3개월간 메이커교육관의 운영 현황 소개, 홍보 영상 시청, 질의응답, 메이커교육관 시설 견학 및 체험 등을 통해 메이커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메이커교육관은 전시체험공간과 교육공간으로 구성해 전시체험공간에서는 3차원 공간에 그림을 그리는 가상현실(VR), 자석과 쇠구슬을 이용한 롤링볼, 무인도에서 살아남기, 내 맘대로 분해하고 만들기, 샌드아트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메이커교육공간은 목공, 3D프린팅, 그래픽 디자인, 피디컬컴퓨팅, 드론, 아두이노 등을 주제로 6시간 과정의 1일 메이커체험교실과 2시간 과정의 주말 체험프로그램, 30시간 이상의 심화체험프로그램 등으로 운영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코로나 19 상황에서도 1일 메이커체험교실은 신청 접수 시작 2분 만에 예약이 완료될 만큼 현장의 기대와 수요가 높다”며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우리 아이들에게 메이커 교육을 통해 핵심 역량을 잘 키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 최초로 운영되는 메이커교육관은 3개월의 길지 않은 시간과 코로나19에 따른 생활속 거리두기 상황에서도 1일 메이커체험 교실, 메이커탐구체험 프로그램, 상상실현 주말 메이커교실, 그 외 단체 관람이나 기관 방문 등을 통해 4300여명이 체험 및 방문을 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366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