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판 탈무드의 김정진 교수 "유대인이 세계의 부와 권력, 노벨상 독점 이유는 부모-아이의 체계적 밥상머리교육 때문"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기적의 밥상머리 교육' 저자 김정진 서원대 교수가 부모교육 전문 유튜브 채널 'k-하브루타tv'를 개설했다.

하브루타는 짝을 이뤄 서로 질문을 주고받으며 논쟁을 펼치는 유대인 전통 토론교육 방법이다.

김정진 교수는 "오늘날 유대인이 세계의 부와 권력 그리고 노벨상까지 독점한 이유는 부모와 아이가 탈무드와 성경을 가지고 체계적인 하브루타(밥상머리교육)를 하기 때문이다"고 밝혔다.

김 교수는 5년동안 아이들을 연구대상으로 한국판 탈무드 '지혜톡톡앱'을 직접 개발해 'K-하브루타'를 공유하고 확산시키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혜톡톡앱은 무료로 운영되며 이어령 전 장관이 감수했다.

밥상머리 교육의 산실 김 교수는 "가족들 그리고 지인들과 함께 보면 좋겠다"며 "늘 바쁜 인생이지만 부모들에게 가장 중요한건 우리 아이들이다"고 전했다.

유튜브 채널 개설 이후, '한국판 탈무드 지혜톡톡 활용법'을 시작으로 '세종대왕의 자녀교육법'과 '일론머스크의 자녀교육법' 강의가 진행되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374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