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7기 공약 민주시민 교육 및 육성지원 사업 일환

[나주=내외뉴스통신] 서상기 기자

민선 7기 공약사항인 민주시민 교육 및 육성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31일까지 시민 추천 방식의 ‘숨은 의인’을 공개모집한다고 20일 나주시는 밝혔다.

모집 분야는 사회봉사와 인적·물적 재능기부에 꾸준히 힘써온 ‘나눔실천’, 안전과 생명, 환경보호에 앞장서온 ‘생명사랑’, 지역사회 화합과 용기를 불어넣는 ‘희망전파’ 등 민주시민으로써 지녀야 할 권리와 책임의식을 실천하는 인물 또는 민간단체다.

대상자는 공고일(‘20. 10. 12) 현재 나주시에 주소를 둔 시민과 기관·직장인 또는 각종 민간단체로 추천서, 공적조서 등을 작성해 시청 총무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과 관련된 세부 내용과 구비서류 양식은 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11월 중 공적심사위원회를 통해 숨은 의인을 최종 선정하고 오는 12월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하는 정례조회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이웃을 사랑하고, 생명을 귀하게 여기며, 함께 희망을 만드는 사람이 민주시민이요 의인”이라며 “나주시민의 상과 더불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될 수 있도록 숨은 의인 발굴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sski700@nate.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38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