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별로 조사를 조속히 마무리 짓고 근본적 해결책 찾아야

[광주=내외뉴스통신] 서상기 기자

이병훈 의원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던 지난 3월, 국립발레단 단원들의 자가격리 기간 중 해외여행, 사설특강 등으로 징계를 받으면서,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립발레단, 국립오페라단, 국립국악원 등 산하 17개 기관‧단체 소속 직원들의 학원 강의 등 외부활동에 관한 대대적인 전수조사에 나섰다.

지난 3월 7일, 문체부가 해당 기관들에 보낸 전수조사 관련 공문에는 3월 13일(금)까지 결과를 제출하라고 기재되어 있다. 하지만, 문체부는 대대적인 전수조사 착수 발표와는 달리 8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결과를 취합하지 못하면서, 이병훈 의원실의 <전수조사 결과보고서> 자료 요구 요청에 아직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고 답변했다.

지금까지 결과를 취합하지 못한 이유에 대해 문체부는 “아직 내부조사가 끝나지 않은 기관들이 있어 결과를 취합하지 못했다”라고 답변했다.

이병훈 의원은 “전수조사 발표 당시 조속히 해결방안을 마련하겠다던 문체부가 7개월간 결과보고서 하나 제대로 취합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일단 소나기는 피하고 보겠다는 식으로 전수조사만 발표해 놓고 관심에서 멀어지자 나 몰라라 하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sski700@nate.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380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